닥터 마틴(Dr. Martens)은 1947년 독일에서 처음 개발되어 현재는 영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신발 브랜드이다.
독특하고 상징적인 부츠로 유명한 닥터 마틴 브랜드는 20세기 중반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이야기는 설립자인 클라우스 마텐스 박사의 삶과 경험과 엮여 있습니다.
독일의 군의관으로서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하였던 클라우스 메르텐스는 1945년 알프스 산맥에서 스키를 타던 중 발목 부상을 당하는 경험을 겪었고, 그 때 신고 있던 군화로 인해 불편을 겪으면서 편하고 발목을 보호할 수 있는 신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기존 군화에 발포 합성 고무를 재료로 한 에어 쿠션 밑창을 적용한 신발을 고안하게 되었다.
1947년 메르텐스는 독일 뮌헨에서 자신의 친구인 헤르베르트 풍크(독일어: Herbert Funk)와 함께 에어쿠션 워커를 제조하는 사업을 시작하였고 1952년에는 뮌헨에 공장을 설립하여 본격적으로 신발을 생산하였다
1947년까지, 머튼스는 그의 새로운 신발 디자인의 원형을 갖게 되었고, 펑크와 함께, 그는 독일의 시쇼프트에서 소규모의 신발 제조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신발은 현지에서 인기를 얻었고,
곧, 그 2인조는 빌 그릭스라는 이름의 영국 사업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릭스는 머튼스의 이름을 영어화하면서, "닥터 마틴"라는 영국식 브랜드 이름으로 영국에서 그 신발을 제조하고 오늘날에 이르고 있습니다
닥터 마틴 부츠 | ||
1460 나파 | 제이든 하이 | 2976 모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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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년 4월, 최초의 닥터 마르텐스 부츠가 영국 시장에 소개되었습니다. 그 부츠는 혁신적인 공기 쿠션 발바닥, 독특한 노란색 스티칭, 그리고 단순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처음에 튼튼한 작업 부츠로 판매되었지만, 그들은 펑크, 스킨헤드, 그리고 음악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하위 문화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
닥터마틴의 인기요소는 아이코닉 디자인, 평크,스킨헤드,그루지 마니아 등 하위문화에 자기표햔과 개성,반항심의 표현이 되었고 닥터 마틴의 부츠는 실용적에서 다용도 패션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게 된 닥터 마틴의 3가지 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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