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브랜드

나이키(nike) 브랜드 스토리

도도솔 2023. 2. 28. 10:54
반응형

나이키는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비버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포츠웨어 및 장비 기업으로 1964년 빌 바우어먼과 필 나이트가 '블루 리본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설립했다 처음에는 일본의 신발 회사인 오니쓰카 타이거(현재의 아식스)의 배급사였다.

 

나이키 공동 창업자인 빌 바우어먼과 필 나이트

 



1971년 회사명을 나이키로 바꾸고 상징적인 스우시 로고를 도입했다. 이 로고는 Carolyn Davidson이라는 그래픽 디자인 학생에 의해 만들어졌는데, 그 학생은 그녀의 작품에 대해 35달러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전세계의 모든이가 알아보는 나이키의 로고 디자인 비용이 단돈 35불에 만들어진 것도 NIKE의 청신호가 된 계기다 되었다

 

나이키 LOGO

 

나이키가 자체 브랜드로 디자인한 첫 번째 신발은 1972년 출시된 '나이키 코르테즈'였다. 그것은 즉각적인 히트가 되었고 전설적인 달리기 선수 스티브 프리폰테인을 포함한 몇몇 선수들에 의해 착용되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나이키는 계속해서 제품 라인을 혁신하고 확장했다. 1979년에는 최초의 의류 라인을 선보였고, 1982년에는 농구 슈퍼스타 마이클 조던과 제휴하여 에어 조던 운동화를 출시했다.

 

나이키 에어조단의 현재 제품



나이키의 성공은 혁신적인 마케팅 캠페인과 타이거 우즈, 르브론 제임스, 세레나 윌리엄스와 같은 유명한 선수들과의 광고 계약 덕분에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까지 계속되었다. 그 회사는 또한 축구공, 골프 클럽, 그리고 피트니스 트래커를 포함한 다른 스포츠 장비와 액세서리로 확장했다.

오늘날 나이키는 시가총액이 2,500억 달러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그 회사의 제품은 전 세계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그 회사는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헌신으로 알려져 있다.

 

나이키가 넘버1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는 데 어떠한 면이 기여를 하였는지 살펴보면 35불 지불한 브랜딩 로고가 첫번째다 상징적인 브랜딩: 나이키의 상징적인 Swoosh 로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징 중 하나이며, 회사는 종종 창의적인 방법으로 그것을 디자인에 통합합니다. 로고는 일반적으로 신발의 측면이나 셔츠의 앞면과 같이 제품의 눈에 띄는 위치에 배치된다.

 

전반적으로 나이키의 디자인 스타일은 성능, 혁신,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으로, 이는 나이키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하나가 되도록 도왔다

 

.

 

나이키를 쇼핑하는 데 있어 나이키는 전세계에 진출하여 어느 나라에서도 나이키를 쇼핑할 수 있지만 나이키의 한정생산 제품과 미주나 유럽의 독특한 디자인 제품을 쇼핑 하기 위해서는 해외직구를 통하여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나이키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해외직구로 쇼핑하는 방법을 추천하며 유럽의 나이키와 미국의 나이키가 디자인이 다른 경우가 많아  나이키의 소비자가 직접 유럽과 미국에서 나이키를 판매하는 다양한 유럽,미국 나이키 쇼핑몰에서

현지 판매가를  확인하고 해외직구를 할 수 있게 유럽의 NIKE 온라인 상점과 미국의 NIKE 온라인 브랜드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  도도솔닷컴에서 배송대행으로 쇼핑하는 즐거움을 가져 볼 수 있다 아래는 도도솔닷컴의 생 로랑 브랜드 쇼핑 코너이며 도도솔닷컴은 국내 배송대행에서 가장 저렴한 국제배송비를 받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1. 도도솔닷컴의 미국 NIKE 온라인 상점 코너

 

 

 

2. 도도솔닷컴의 유럽 NIKE 온라인 상점 코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