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

발렌티노(Valentino) 브랜드 스토리

도도솔 2023. 2. 22. 10:22
반응형

발렌티노는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 발렌티노 가라바니가 1960년 설립한 명품 패션 브랜드다. 1932년 이탈리아 보헤라에서 태어난 가라바니는 자신의 브랜드를 출시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돌아가기 전에 파리에서 패션 디자인을 공부했다.

 

발렌티노 브랜드 창업자 발렌티노 가라바니



브랜드의 초기 몇 년 동안, 발렌티노의 디자인은 활기찬 색상, 복잡한 자수, 그리고 호화로운 직물로 특징지어졌다. 그는 빠르게 부유한 사교계 명사들과 유명인사들의 총애를 받았고, 엘리자베스 테일러와 재키 케네디는 그의 가장 유명한 고객들 중에 있었다.

valentino의 대표적인 빨간 드레스와 우아한 이브닝 드레스가 특히 인기가 있었고, 이탈리아의 화려함과 세련됨의 상징으로서 브랜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발렌티노 브랜드의 상징인 레드 드레스 라인



수년에 걸쳐, 이 브랜드는 액세서리, 향수, 아이웨어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을 위한 기성복 컬렉션으로 확장되었다. 발렌티노는 또한 세계적으로 확장되어 전 세계 주요 패션 수도에 매장을 열었다.

2008년, 가라바니는 브랜드에서 은퇴하였고, 이후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와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가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팀이 인수하였다. 그들의 지도 아래, 브랜드는 전통적인 이탈리아의 장인 정신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성을 혼합하면서 계속 진화했다.

 



오늘날, valentino는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 흠잡을 데 없는 장인 정신, 그리고 이탈리아 스타일의 지속적인 유산으로 알려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남아 있다.

 

2020년 2월 10일 패션계에서는 하나의 사건이 발생하는데 바로 명품 브랜드 발렌티노 가라바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마리아 그라치아 키우리가 사망했다는 소식이었다. 

그녀는 1960년대 후반 당시 밀라노 최대 백화점이었던 리나센테백화점 바이어로 근무하면서 이탈리아 최고 디자이너라고 불리는 프랑코 모스키노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수많은 하이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왔다. 

 

발렌티노의 디자인 스타일은 전통적인 이탈리아 장인정신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성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소재에 초점을 맞추고 디테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등 브랜드의 대표적인 미학은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세련미 중 하나다.

 



발렌티노는 선명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특히 브랜드의 많은 디자인에 두드러지게 특징이 있는 대표적인 발렌티노 레드이다. 특히 이 브랜드의 이브닝 가운은 복잡한 장식, 자수, 레이스 세공으로 유명하다.

발렌티노의 디자인은 종종 여성적인 실루엣을 특징으로 하며, 여성의 형태를 돋보이게 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브랜드는 또한 남성복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를 디자인에 통합하여 세련되고 남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최근 몇 년 동안, Pierpaolo Piccioli의 창의적인 방향 아래, 발렌티노는 디자인 미학을 확장하여, 오버사이즈의 퍼프 소매 드레스와 볼륨감 있는 망토와 같은 더 대담하고 아방가르드한 작품들을 포함시켰다. 하지만, 그 브랜드는 훌륭한 장인 정신과 고급스러운 재료에 초점을 맞추어, 고전적인 우아함을 추구한다.

 

 

발렌티노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해외직구로 쇼핑하는 방법이며 소바자가 직접 유럽의

다양한 쇼핑몰에서 발렌티노의 현지 판매가를  확인하고 해외직구를 할 수 있게 발렝티노 브랜드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

도도솔닷컴에서 배송대행으로 쇼핑하는 즐거움을 가져 볼 수 있다 아래는 도도솔닷컴의 발렌티노 브랜드 쇼핑 코너이며 도도솔닷컴은 국내 배송대행에서 가장 저렴한 국제배송비를 받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발렌티노의 해외쇼핑몰을 한곳에서 쇼핑할 수 있는 도도솔닷컴의 발렌티노 쇼핑 코너입니다

 

 

반응형